49. 하얼빈의 장첸이 먹었던 중국식 매운맛의 정수! 집에서 쉽게 만드는 마라롱샤

안녕하세요, 덩어리입니다!

오늘은 중국 사천 요리의 별미, 마라롱샤(매운 용새우)를 소개하려고 해요.

마라(麻辣)는 중국어로 ‘매운맛과 마비되는 듯한 맛’을 의미하며, 이 요리는 그 이름처럼 특유의 매운맛과 향신료의 강렬한 향이 특징입니다.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마라롱샤 레시피를 시작해볼까요? 😊


마라롱샤는

마라롱샤는 영화 범죄도시에서 장첸(윤계상)이 먹방(?)을 했던 음식으로도 유명하죠?

마라롱샤는 중국 사천(Sichuan) 지방의 전통 요리에서 영감을 받은 음식입니다. ‘마라롱샤’는 ‘마라’와 ‘롱샤’가 결합된 이름으로, ‘마라’는 중국어로 매운맛과 마비를 일으키는 듯한 특유의 맛을, ‘롱샤’는 새우를 의미합니다. 이 음식은 전통적인 사천 요리의 특징인 강렬한 매운맛과 향신료의 풍미가 특징적입니다.

사천 요리는 중국의 네 대 중식 요리 스타일 중 하나로, 특히 매운맛과 마라(麻辣)라는 독특한 맛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지역 요리의 맛은 주로 사천 고추와 화자오(花椒, 사천 페퍼콘)의 사용에 기인합니다. 화자오는 그 특유의 마비를 일으키는 맛으로 유명합니다.

마라롱샤 자체의 정확한 기원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제한적이지만, 이 요리는 사천 요리의 전통적인 맛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사천 요리 방식을 새우와 같은 해산물에 적용하여, 매운맛과 향신료가 어우러진 독특한 요리가 탄생한 것입니다. 오늘날 마라롱샤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각국에서 자신들의 입맛에 맞게 조금씩 변형하여 즐기고 있습니다.


🥘 마라롱샤: 중국식 매운 소스로 즐기는 우리 집의 홈메이드 해산물 요리 🥘


🛒 재료

  • 용새우 500g (새우나 대형 새우도 가능)
  • 마라소스: 사천 페퍼콘, 건고추, 마늘, 생강, 대파
  • 기타 재료: 채소유, 간장, 설탕, 소금, 후추, 치킨 스톡
  • 장식용: 신선한 채소, 파, 참깨

🍳 마라롱샤 만드는 방법

  1. 새우 준비하기: 새우는 깨끗이 씻고 머리와 껍질을 제거합니다. 새우의 등 쪽을 가볍게 칼집을 내어 내장을 제거합니다.
  2. 마라소스 만들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 생강, 대파, 사천 페퍼콘, 건고추를 넣어 향이 날 때까지 볶습니다. 간장, 설탕, 소금, 후추, 치킨 스톡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3. 새우 요리하기: 마라소스에 새우를 넣고 새우가 붉은 색을 띨 때까지 볶습니다.
  4. 마무리: 접시에 새우를 옮겨 담고, 신선한 채소, 파, 참깨를 위에 뿌려 장식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마라롱샤는 매콤하고 감칠맛 나는 맛으로, 중국 요리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요리입니다.

다양한 채소와 함께 즐기면 더욱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마라롱샤로 즐거운 식사 시간을 가져보세요!

오늘도 제 블로그, D by Cook 을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맛있게 드시고, 다음 레시피에서 만나요! 🌞💕

덩어리였습니다!😉

D by Cook

1 thought on “49. 하얼빈의 장첸이 먹었던 중국식 매운맛의 정수! 집에서 쉽게 만드는 마라롱샤”

Leave a Comment